한눈에 보는 7가지 연금 정보: 중앙은퇴준비지원센터의 통합 연금 조회 서비스

국민연금 7종 조회

국민연금을 포함한 7가지 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.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, 공적 및 사적 연금의 종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중앙은퇴준비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.

연금 종류의 확장

2016년 은퇴, 개인, 주택연금의 연계를 시작으로, 올해 군인연금, 특수우체국연금, 농지연금 등 3가지 유형이 추가되어 총 7가지 유형의 연금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국민연금공단은 특수우체국연금관리단과 한국농어촌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, 약 5개월 간의 시스템 개발을 거쳐 연금 정보 연계를 확장하였습니다.

연금준비하는 부부

서비스 이용 방법

이용자들은 중앙은퇴준비지원센터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‘나의 연금 찾기’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가입한 공적 및 사적 연금의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홍보 이벤트

국민연금공단은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3주간의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 통합 공적 및 사적 연금 조회를 신청한 후 화면 캡처해 응모 할 수 있습니다.

기대 효과

이서영 국민연금공단 중앙은퇴준비지원센터장은 “연금 통합 조회 서비스 확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예상 은퇴 소득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습니다.

👉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 기간 등 방법 모두 정리